일상^-^

전주유리공방 '유리비체' 원데이클래스 도그도어벨 만들기

chacoco 2023. 10. 4. 22:49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😀

오늘은 전주에 있는 전주유리공방 <유리비체>라는 곳에 다녀온 솔직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!!

저는 이번에 유리공방에 가기 전에 사장님과 2일 전쯤에 문자로 날짜예약을 잡고 방문했어요ㅎㅎ

수업은 원데이클래스로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!!

영업시간은

월, 화, 수 - 10:00 ~ 17:00

목, 금, 토, 일 - 10:00 ~ 18:00

금, 토, 일 - 18시 이후 야간수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.

입구에 들어가자 마자 유리로 만든 공예품들이 보였어요ㅎㅎ

거울부터 스탠드조명, 액자, 액세서리 트레이 등등 알록달록 너무 예쁘더라고요!!

매장도 되게 깔끔하고 한쪽에 걸린 앞치마들도 되게 맘에 들었던..❤

저기 두 커플분은 열쇠고리와 도그도어벨을 만들고 마무리하고 있었어요ㅎㅎ

요즘에는 영화나 카페보다도 이렇게 공방데이트 추천추천!!!✨

 

근데 저도 공방체험으로 반지나 향수 디퓨져 같은 건 많이 들어봤었는데

이렇게 유리공방에 와보니까 유리로 만들 수 있는 게 너무 다양해서 놀랬어요!!

이건 유리 부자제라고 해야 되나?ㅎㅎ 전부 유리공예에 쓰일 유리~~

무늬부터 색깔, 투명감까지 가지각색.. 종류 엄청 많아요👀

이제 본격적으로 도그도어벨을 만들려고 앞치마도 하고 팔토시도 끼고!!!! 만들기 시작~~~

하기 전에....

주의사항이랑 설명서 꼼꼼히 읽고ㅎㅎ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했습니다!!ㅎㅎ

선이 그어져 있는 유리판 위를 따라서 컷팅연습을 먼저 한 다음

맘에 드는 도안이랑 유리를 골라서 컷팅을 했어요!!

 

첫 컷팅연습 영상인데 어찌나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던지😂

근데 몇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져서 쉽더라고요!!😁

비숑 도안( 귀, 얼굴, 수염, 뼈다귀 )

여기에 알맞게 유리를 선택해서 저는 좀 빛에 비추면 예쁘게끔 

모양을 다른 걸로 하고 투명계열로 선택을 했어요!!

뼈다귀는 핑크 핑크~~ㅎㅎ

 

첫 컷팅 작업인데 어려운 도안이라고 사장님이 그러셨거든요

근데 손재주가 있다고 칭찬을 받아서 너무 좋았다요><

컷팅작업+동 테이프 작업까지 마친 상태입니다ㅎㅎ

그다음엔 동테이프 위에 납땜작업을 했어요!!

라텍스장갑 위에 비닐장갑 끼고 그 위에 또 장갑 끼고ㅎㅎㅎ

납땜시작!!!!!

매장에 있는 유리공예품들인데요ㅎㅎ

유리스탠드 이렇게 만들어서 선물용으로도 너무 의미 있을 거 같고

집에 인테리어용으로도 너무 이쁠 거 같아요

도그도어벨이 이 왼쪽 사진!! 되게 다양한 멍뭉이들이 엄청 많아요ㅎㅎ 

근데 저는 저희 집 강아지랑 비슷한 비숑을 선택해서 만들었어요!!

유리공방 체험하러 왔는데 매장에서 구경하는 것도 재밌더라고요^^

도그도어벨 완성!!!!

아 진짜 너무 이뿌다ㅎㅎ

유리공방 꼭 가세여!! 두 번 가세요~~ 아니 세 번가 세여~~~!!!

마지막으로 앞치마 샷 까지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쉽고 재밌게 잘하고 왔어요ㅎㅎ


< 자격증 발급도 가능한 곳 >

 

수업은 원 데이 클래스와 정규 / 취미 클래스 반 이렇게 진행이 되며,

유리공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"공예 교육지도사 자격증 발급"까지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

손재주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!!

 

공예 교육지도사 자격증 발급은 3급/2급/1급 이렇게 나눠지며

급수마다 3개월 차이가 난다고 해요!

발급 후에는 개인적으로 창업할 때 전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,

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~

자세한 건 매장에 문의 바랍니다ㅎㅎ

 

전주 유리비체 유리공방

반응형